서브웨이는 6가지 종류의 빵을 고를 수 있습니다. 서브웨이 빵 종류 6가지 중에서 가장 칼로리가 낮은 빵은 위트로 192kcal입니다. 의외로 칼로리가 가장 높은 빵은 플랫브레드로 467kcal입니다.
서브웨이 빵 종류
서브웨이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아서 방문하기 전에는 부담스러웠는데, 어느 날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가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보니 별로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물어보시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이야기를 많이 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냥 제일 잘 나가는 거 주세요”라고 말해도 알아서 만들어 주신다고 하니까요.
하지만 미리 알고 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괜히 아무거나 급한 마음으로 주문하다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속재료의 맛을 더욱 느끼고 싶다면 화이트나 위트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빵의 풍미도 함께 느끼고 싶다면 파마산 오레가노나 하티를 추천드립니다. 조금 이색적인 샌드위치를 먹고 싶은 분들은 플랫빵을 권해드립니다.
서브웨이 빵 종류는 다음과 같이 6가지가 있습니다.
1. 위트
- 9가지 곡물이 들어간 호밀 식빵
-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할 듯한 맛
위트 브레드는 통밀빵의 한 종류로, 정제된 밀가루보다 인체에 흡수되는 속도가 느려 혈당을 빠르게 높이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 서브웨이의 다이어트 메뉴나 베지, 터키 샌드위치 등을 주문할 때 자주 선택됩니다.
위트 브레드는 9가지 곡물을 사용해 만든 곡물빵으로, 화이트 브레드보다 더 건강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 허니오트
- 9가지 곡물이 들어간 위트 빵 위에 귀를 토핑함
- 화이트보다 더욱 고소한 맛
허니 오트는 위트 브레드를 베이스로 겉면에 오트밀 가루를 묻혀 구워낸 빵입니다. 통 오트밀 부스러기가 붙어 있어 건강한 느낌을 주지만, 실제로는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허니 오트 브레드는 통 오트밀의 특유의 식감과 고소함을 함께 느낄 수 있어 빵 맛이 강조되는 샌드위치와 잘 어울립니다.
3. 화이트
- 클래식한 빵으로 무난하고 부드러운 식감
화이트 브레드는 가장 기본적인 서브웨이 샌드위치 빵입니다. 바게트처럼 하얗지만 더 부드럽고 담백하여 어떤 속재료와도 잘 어울립니다. 서브웨이 샌드위치에 처음 도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여섯 가지 서브웨이 빵 중 가장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메뉴를 고를 때 좋은 선택입니다. 화이트 브레드는 별다른 양념이나 곡물이 없이 밀가루로만 만들어져 속재료의 맛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4. 파마산 오레가노
- 화이트 빵에 파마산 치즈와 오레가노를 토핑
- 허브향이 가득한 맛
파마산 오레가노는 화이트 브레드와 비슷하지만, 겉면에 시즈닝 가루를 입혀 독특한 맛과 향을 더한 종류입니다. 파마산 치즈는 짭조름하면서도 풍미가 강해 음식의 맛을 풍성하게 해 줍니다.
오레가노는 그리스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허브로, 약간 매콤한 맛과 향이 특징입니다. 파마산 오레가노는 화이트 브레드보다 10 kcal 정도 더 높아 다이어트 중인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5. 하티
- 화이트 빵에 옥수수 가루가 묻어있어 겉바속촉한 식감
- 플랫 빵과 비슷한 맛
하티 브레드는 기본 화이트 브레드에 옥수수 가루를 입혀 구워낸 빵입니다. 이탈리아 빵처럼 단맛이나 향신료, 치즈 등을 첨가하지 않아 다양한 샌드위치와 잘 어울립니다.
하티 브레드는 구워진 옥수수 가루 덕분에 겉면이 바삭해져 일반 샌드위치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식감을 제공합니다. 서브웨이에서 주문 과정 중 빵을 오븐에 데울 수 있어 하티 브레드와 잘 맞습니다.
6. 플랫브레드
- 쫄깃하고 고소한 맛
플랫브레드는 이름처럼 납작한 빵입니다. 서브웨이 홈페이지에서는 피자 도우처럼 쫄깃함을 즐길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치즈가 들어간 메뉴와 함께 선택하면 두꺼운 브리또 느낌을 줍니다. 상대적으로 빵의 부피가 작아 들고 먹기 편하며, 배부르지 않게 식사를 해결하고 싶을 때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