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굴 제철 및 노로바이러스

‘바다의 우유’로 불리며 영양이 풍부한 굴은 제철에 꼭 즐겨 먹어야 하는 수산물 중 하나입니다. 맛, 영양, 건강 측면에서 모두 만족시킬 수 있어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굴 제철


굴은 날씨가 추워질수록 맛이 더 좋아집니다. 굴 제철은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입니다. 겨울철에는 굴에 함유된 지질, 글리코겐, 엑스분 성분이 더욱 증가하여 영양가가 풍부해집니다. 

통영 굴 제철

통영은 국내 굴 생산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굴의 중심지입니다. 통영 굴은 10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출하되면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한 12월부터 2월 초까지 굴의 맛이 가장 좋아집니다.

굴-제철-노로바이러스-이미지

굴 노로바이러스

겨울철에 종종 나타나는 노로바이러스는 특정 굴이 매개체로 작용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봄철에는 패류 생산 금지 구역에서 무단으로 굴을 채취해 먹을 경우, 노로바이러스뿐만 아니라 패류독소에 중독될 위험이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를 피하려면 굴은 11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노로바이러스는 열에 약하며 가열 및 조리를 통해 먹으면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며 “껍질을 벗겨 판매되는 굴 중에서 ‘가열조리용’, ‘익혀 먹는’ 등으로 표시된 제품은 중심 온도 85℃에서 1분 이상 가열하여 익혀 섭취해야 한다”라고 당부했습니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2~48시간의 잠복기를 거쳐 설사, 구토, 복통, 오한,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통상적으로 3일 이내에 증상이 호전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미리 효능 4가지와 제철

방어회철 제철과 기생충 2종 소개

11월 제철회 8가지 종류와 특징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