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테이프나 쌍꺼풀 액을 조금씩 사용하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오랜 시간 여러 번 사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향후에도 쌍꺼풀 수술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쌍꺼풀 테이프 부작용
쌍꺼풀 테이브를 지속해서 사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접촉성 피부염
- 피부 늘어짐
- 쌍커풀 수술 시 부작용
쌍꺼풀 테이프로 같은 부위에 계속 자극을 주면 ‘접촉성 피부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일정 피부를 고정하여 쌍꺼풀을 만드는 방식은 피부 늘어짐의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가만히 있는 피부를 계속 자극해 눈꺼풀이 늘어지고, 이는 추후 쌍꺼풀 테이프와 쌍꺼풀 액을 사용하지 않으면 눈꺼풀이 눈을 가려 눈이 작아 보이는 현상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 방법은 절개, 매몰(자연유착), 부분절개로 분류되며, 이러한 수술 방법은 각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눈꺼풀이 얇거나 지방이 적고 눈이 처지지 않은 경우 비절개 방법인 매몰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쌍테(쌍꺼풀 테이프)나 쌍액(쌍꺼풀 액)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가 반복적인 자극에 의해 늘어나게 되어 결국에는 무조건 절개법으로 수술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절개로 수술하다 보니 흉터 자국이 남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쌍커풀 테이프 붙이는 법
투명하고 얇은 실 ‘파이버’를 사용한 아이테이프는 매우 자연스럽게 쌍꺼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접착력도 좋아 눈꺼풀이 두꺼운 사람도 간단히 쌍꺼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쌍꺼풀 테이프를 잘 붙이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동봉돼 있는 Y자 막대기로 만들고 싶은 라인을 잡습니다.
- 테이프를 붙이고 눈 길이보다 짧게 테이프를 잘라 줍니다.
- 테이프를 붙인 후에도 Y자 막대기로 쌍꺼풀 라인을 계속 잡아줍니다.
쌍꺼풀 테이프 붙이고 자면
잘 때 사용하는 타입이 있는데 쌍꺼풀 테이프 타입뿐만 아니라 리퀴드 타입도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면 점점 쌍꺼풀 라인이 생기지만 효과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