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 보면 옷에 이것 저것 묻는 일들이 많습니다. 빨래를 해도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상황별로 세탁 방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1. 옷에 파운데이션이 묻었을 때
화장을 하다가 옷에 파운데이션이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클렌징오일이나 화장수를 화장솜이나 수건에 묻혀 톡톡 두드리듯 닦아주고 물에 헹궈줍니다. 단 닦아주기 전에 물을 묻히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옷에 립스틱이 묻었을 때
옷에 립스틱이 묻었을 때는 버터를 문지른 후 미지근한 물에 헹궈줍니다. 잘 안된다면 묻은 부분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리고 10분 정도 두었다가 스펀지로 살살 문질러 보세요.
3. 옷에 땀이 젖었을 때
겨드랑이 같은 곳에 땀에 젖었을 때 레몬주스 또는 레몬즙을 물과 1:1 비율로 섞어서 비빈 후에 물로 헹궈보세요. 잘되지 않으면 얼룩 부분에 소독용 에탄올을 뿌리고 세탁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옷에 커피가 묻었을 때
옷에 커피가 묻었을 때는 당분 없는 탄산수를 붓고 색을 빼준 후에 5~10분 정도 탄산수에 담갔다가 따뜻한 물로 세탁해주시기 바랍니다.
5. 옷에 염색약이 묻었을 때
염색약 묻은 부분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주고 과탄산소다를 푼 물에 세탁을 해보세요. 잘되지 않는다면 주방세제와 식초를 섞어 세탁해보시기 바랍니다.
6. 옷에 문구류가 묻었을 때
옷에 볼펜 등이 묻었을 때 물파스를 톡톡 두드려준 다음 비누로 세탁해 보세요.
7. 옷에 소스가 묻었을 때
옷에 케찹같은 소스가 묻었을 때는 30분간 소금물에 담가두세요. 이후에 설탕을 묻힌 칫솔로 두드리며 세탁해 보시기 바랍니다.
8. 옷에 피가 묻었을 때
피가 묻었을 때는 찬물로 빨리 지우는게 좋습니다. 잘되지 않는다면 얼룩에 과산화수소를 살짝 부어 비벼주고 물에 헹궈주면 깨끗해집니다.
9. 옷에 기름이 묻었을 때
옷에 얼룩진 부분이 옥수수 전분을 뿌려서 기름기를 흡수시킨 뒤에 칫솔로 가볍게 살살 문질러서 털어네고 세탁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