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는 남성의 키가 여성들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이로 인해 사춘기 시절에는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이럴 때 키 크는 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키 크는 수술이란?
키 크는 수술은 오늘날 성형에 대한 관심과 성형수술의 보편화로 미용수술로 전파된 수술입니다. 외고정장치와 내고정장치를 모두 이용하는 속성연장 수술과, 내고정장치만을 이용하는 프리사이스 수술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키 크는 수술은 근골격계 성장이 완전히 멈추지 않은 20대 초반부터 신체가 퇴행으로 접어들기 시작하는 50대까지 가능합니다. 보통 5.5cm 미만으로 권유하고 있으며, 그 이상의 길이도 가능하지만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보통, 경제적 여유가 충분한 분들은 ‘프리사시스’ 수술을 추천합니다. 이 수술의 성공률은 80~90% 정도입니다.
키 크는 수술 가격
보통 종아리와 허벅지 부분을 연장하는 종아리 속성 연장술은 약 3,000만 원 정도이며, 프리사이스 수술은 약 6,500만 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키 크는 수술은 미용수술로 간주되기 때문에 의료보험이나 실손보험 처리는 불가능합니다.
키 크는 수술 부작용
수술 후 초기에는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수술 후 3개월 이상의 재활이 필요합니다. 6개월 전후로 보행이 가능하게 되고, 1년이 지난 후에는 어느 정도의 정상활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술 후 6개월간은 제대로 된 보행이 힘들 수 있으므로 사회생활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에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기간이 필요하며 일부 운동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 일상생활도 원활하지만 계단을 내려오는 일 등은 다소 어려워 손잡이를 잘 잡고 내려가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술 후 뼈가 붙고 회복하는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