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간암 초기증상 5가지

간암은 일반적으로 갑작스럽게 나타나진 않습니다. 많은 이들이 급성 간염부터 시작해 만성 간염과 간경변증(간경화)으로 진행되다 간암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암 초기증상


간암의 대표적인 의심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신 허약
  2. 식욕 부진
  3. 복부 통증
  4. 팽만감
  5. 복부에 만져지는 혹

간암은 일반적으로 갑작스럽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급성 간염으로 시작하여 만성 간염 및 간경변증(간경화)으로 진행되어 간암으로 진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암의 원인 중 75%는 간염으로, 간염은 간세포 및 간조직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특히 간염은 급격한 감염 증상을 나타내지만, 간암은 초기에는 느끼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간암의 증상 중에는 상복부에 통증이나 덩어리가 만져진 듯한 느낌, 복부 팽만감, 체중 감소, 심한 피로감, 소화불량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간경변증 환자에서 간암이 발생하면 갑자기 황달이나 심한 복수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병변의 증상이 늦게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하며, 주시해야 합니다.

간암 조기 발견 방법

조기 간암은 주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조기 발견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사를 받지 않으면 조기 발견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40세 이상의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한 국가 암 검진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권장되는 검사는 6개월마다 간 초음파 검사와 혈청 알파태아단백검사 등이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세계 5개국의 음주문화 소개

엄나무순 효능과 부작용 및 보관 방법

간암 치료시 주의할 점과 치료 방법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