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성 모반증 치료방법 4가지

선천성 멜라닌 세포 모반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태어나 그 크기가 몸이 신체의 커짐에 따라 비례하여 커지게 됩니다. 선천성 모반증의 치료방법은 크기에 따라 다양하게 결정됩니다.

신생아 선천성 모반증


신생아에게서 선천성 모반증이 발견된 경우 최대한 빨리(늦어도 생후 6개월 이내) 레이저 제거를 해주면 좋은데, 이때는 모반 세포가 주로 상층부에만 머물러 있어, 레이저 박피만으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신생아 때 수술해야 오히려 흉터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모반 세포가 진피 깊숙이 들어가 흉터도 생기기 쉬워지고, 크기도 커져 치료하기가 어려워지고 비용도 더 듭니다.

선천성-모반증-이미지

선천성 거대모반증 피부재건 수술

선천성 멜라닌 세포 모반은 수술 시기, 나이, 모반의 크기, 깊이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르거나 복합적으로 시행됩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신생아일 때 발견되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으나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거대모반증의 경우 크기가 크면 다 떼어 내기가 힘든 경우가 많아 레이저로 점 상층부를 깎아내고 배양한 피부를 덮어주어 상처를 치유합니다.

크기에 따라서는 순차적으로 떼는 수술과 레이저로 박피하는 수술을 병행합니다. 남아있는 색소 층이 있으면 색소 레이저 치료하면 완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눈, 입 주위 등 수술로 장기 손상이 우려될 경우 레이저와 병합 치료가 필요합니다.

선천성 모반증 치료 방법

모반증은 치료 방법에 따라 크게 4가지 수술 방법이 있습니다.

1. 단순 절제술

단순 절제술은 모반의 크기가 크지 않거나 얇고 길쭉한 모반에 사용되며 대부분 한 번의 수술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2. 단계적 절제술

단계적 절제술은 모반의 크기가 적당하게 커서 2~3회의 절제로 치료 가능한 경우에 적용됩니다. 보통 수술 간의 간격은 3~6개월 전후입니다.

3. 피부이식술

피부이식술은 모반의 크기가 매우 커서 몸의 다른 곳에서 피부를 가져와 이식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이식한 피부의 생장에 따라 2차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4. 조직 확장기술

조직 확장기술은 보통 2번의 수술이 필요합니다. 우선 모반의 주변 정상 피부아래에 조직 확장기를 넣는 1차 수술이 선행됩니다.

시간을 두며 천천히 피부조직을 확장시키고 피부의 확장이 끝나면 모반을 절제하고 절제된 부위를 확장시킨 피부조직으로 덮어주게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 5가지와 해결 방법

머릿결을 망치는 7가지 습관과 스타들의 관리 노하우

여드름 치료시 3가지 주의사항과 한방요법

goodnewswellnesslifestyle-이미지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