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올리브를 선택하는 방법 2가지

지중해를 대표하는 과실 중 올리브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올리브는 우리에게 그리 친숙하지 않은 음식이라 선택하는 방법과 사용 용도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 글에서는 올리브를 선택하는 방법과 품종별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올리브를 선택하는 간단한 요령


올리브는 보편적이고도 다양해서 골라 먹기가 어렵습니다. 일단 품종에 상관없이 적용할 수 있는 간단한 요령 두 가지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첫째, 올리브는 보통 통조림이나 병조림에 담겨서 판매됩니다. 둘 중에 하나를 고르자면 병조림을 추천드립니다. 통조림이라고 덮어놓고 품질이 낮은 건 아닙니다. 또한 병조림 가운데서도 맛이 좋지 않은 제품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올리브의 경우 병조림의 맛과 질이 좀 더 높은 편에 속합니다. 게다가 병에 담긴 채로 필요한 만큼 꺼내 쓸 수 있으니 통조림보다 편한 것도 장점입니다.

둘째, 씨를 발라낸 것과 아닌 것을 필요에 따라 골라야 합니다. 씨를 발라낸 제품이 쓰기 편해 좋을 것 같지만 맛을 보면 질감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씨를 발라내지 않은 과육이 훨씬 더 아삭하고 생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올리브 품종에 따른 선택 방법

국내에 주로 유통되는 대표적인 올리브의 종류에 따라 선택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카스텔베트라노

카스텔베트라노-올리브-이미지

카스텔베트라노는 원산지인 이탈리아 남부 시칠리아의 지역이고, 품종 이름은 노체렐라 델 벨리체입니다.

청록에 가까운 생생한 녹색이 인상적인 카스텔베트라노는 풍성하면서도 부드러운 과육에 맛은 순한 편이라 그냥 먹기에 좋습니다.

피자의 고명이나 올리브와 친해지고 싶다면 가장 먼저 접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화이트와인, 염소젖 혹은 양젖 치즈와 잘 어울립니다.

2. 체리놀라

체리놀라-올리브-이미지

이탈리아 풀리아주의 체리놀라 지방에서 나오는 이 올리브는 국방색 또는 탁한 황갈색을 띄고 있습니다.

올리브 가운데서도 큰 편인 데다가 아삭하고 자기주장이 강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체다 치즈와 함께 시원한 라거 맥주의 안주로 좋습니다.

3. 칼라마타

칼라마타-올리브-이미지

그리스 칼라마타가 고향인 칼라마타는 진한 자주색을 띄고 있습니다. 레드와인이나 레드와인식초에 담근 상태로 팔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방스의 전통 음식인 타프나드의 재료로 흔히 쓰입니다.

4. 만자니야

만자니야-올리브-이미지

스페인산이며 씨를 발라내고 속에 파프리카를 채워 판매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속이 채워져 있지 않은 만자니야라면 마늘과 함께 적당히 으깨고 접시에 담은 뒤 올리브유를 졸졸 끼얹어 먹으면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보카도를 보관하는 3가지 방법과 3가지 효능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인 토마토.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꼬막의 종류와 보관법 그리고 효능

goodnewswellnesslifestyle-이미지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