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카다실 증상 및 치료 방법

프리드리히 니체가 치매에 걸렸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치매도 여러 종류로 나뉘는데 그중 니체가 걸린 치매는 ‘카다실’ 이라고는 유전 질환입니다.

카다실이란


피질하 혈관성치매는 뇌의 작은 동맥질환에 의해 대뇌피질 하부에 다발성 열공경색이나 백질 변성이 생기는 것이 원입니다. 이러한 피질하 혈관성치매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유전질환이 바로 ‘카다실’입니다.

일반적으로 40대 중반에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가족력이 있을 경우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다실 증상

카다실은 편두통으로 시작해서 뇌졸중이 반복되고, 정신 증상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간혹 간질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다실이 진행되면서 우울증이 동반되기도 하며, 감정실금과 요실금을 보이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카다실이 진행될 경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위험인자가 없어도 뇌졸중이 발생합니다.

카다실-증상-치료-방법-이미지

카다실 치료 방법

현재까지 카다실을 근본적으로 치료는 불가능합니다. 편두통과 뇌졸중이 자주 발생하므로 이에 대한 예방을 목적으로 치료가 실시합니다.

즉, 뇌졸중 예방을 위해서 항혈소판제를 복용하고, 동반된 고혈압 등의 위험인자를 줄이는 방식으로 치료가 실시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피임약 복용이 금지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치매 조기 진단을 위한 PET와 CT

파킨슨병 4가지 예방 방법 및 5가지 오해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두통 원인 해결법 및 예방약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