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눈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는 식습관 3가지

요즘 세상에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날이 거의 없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우리의 눈도 성 할 날이 없고 시력 저하나 노안이 오지 않을까 걱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식습관을 개선한다면 눈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1. 녹즙을 아침 식사 대신 마시기


하루 세끼를 모두 먹는 것 보다는 아침에 녹즙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량은 개인에 따라 180~360ml가 적당합니다.

녹즙을 만들 수 있는 재료는 여러 가지이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든 구입할 수 있는 소송채와 2~3종류의 제철 채소를 섞어 만든 음료를 권해드립니다. 만약 직접 만들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시판 녹즙 음료도 좋습니다.

눈-건강-녹즙-이미지

녹즙은 혈액을 끈적끈적하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인 비타민C와 아연, 철분 등의 미네랄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변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혈액 순환도 원활해집니다. 깨끗한 피를 눈에 공급하는 것은 눈 건강에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2. 아침에 일어나면 적당한 수분 섭취하기

일반적으로 인간의 몸은 오전 4시부터 정오까지는 우리 몸이 독소를 배출하는 시간이고,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는 영양소를 흡수하는 시간이며, 오후 8시부터 다음 날 오전 4시까지는 세포를 재생하는 시간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합니다.

눈-건강-수분-이미지

소변을 통해 독소를 배출하려면 아침에 최소한 물은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눈 건강을 위해 소식하기

무병장수하는 사람들을 관찰해보면 공통점은 소식한다는 것입니다. 소식은 눈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노인성 황반변성으로 인한 시력 저하가 회복된 일, 안압이 내려갔다거나 백내장으로 뿌옇던 시야가 밝아졌다는 사람 등 소식을 통해 눈의 건강을 회복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소식의 눈 건강에 좋은 이유는 비만으로 인해 혈액 속 지방 성분이 과다하게 증가하는 이상지질혈증이나 혈당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는 당뇨병과 같은 생활습관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눈-건강-소식-이미지

눈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바꿔 피부터 깨끗하게 만들어야 하며 특히 중요한 것이 식습관 개선입니다. 소식은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피를 맑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습관입니다.

눈 건강에 신경을 쓰는 분이라면 일정 시간 동안 공복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조금 모자란 듯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백내장 증상 및 수술 비용 그리고 재발 가능성

시력교정술 – 스마일라식의 특징

눈 건강에 좋은 2가지 음식 추천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