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약해지면 검버섯이나 흑자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게 화장할 때 스트레스입니다. 갈수록 화장이 두꺼워지는 것도 신경 쓰이고요. 저는 최근에 리팟레이저를 받았는데요. 이 글에서는 리팟레이저 비용, 후기, 효과, 부작용 등에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리팟레이저 소개
리팟레이저는 주식회사 이루다가 개발한 의료 기기로 ‘VSLS 기술’을 접목한 치료 기술을 사용합니다. 리팟레이저는 피부 병변 치료의 효과를 높이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팟레이저 VSLS
리팟레이저에는 냉각 기술과 영상 처리 기술뿐만 아니라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는 VSLS라는 기술이 사용됩니다. VSLS는 Vasculature Salvage Laser Surgery의 약자로, 혈관 구제 레이저 수술을 의미합니다.
리팟레이저는 이 기술을 활용하여 피부 색소병변 치료를 수행합니다.
리팟레이저 효과
리팟레이저는 주로 피부과 분야에서 활용되며, 피부의 혈관성 및 색소성 병변, 문신 및 양성 종양 제거 등 다양한 질환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특히 검버섯, 기미, 주근깨, 일광흑자, 멜라닌 세포성 모반, 진피 멜라닌 세포증과 같은 색소성 피부 질환의 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리팟레이저 부작용
리팟레이저 치료 후 발생하는 부작용은 화상, 상처 감염, 마취 연고에 대한 과민반응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리팟레이저 이후에는 습윤밴드와 연고 및 재생크림 등의 후속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리팟레이저 비용
리팟레이저 비용은 병원마다 그리고 환자의 상태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치료할 부분을 cm 단위로 계산해서 비용이 이루어집니다.
제가 다녀왔던 병원은 원의 지름을 기준으로 0.5cm, 1cm, 1cm 이상 이런 식으로 비용이 책정되었습니다. 지름이 0.5cm 이하면 30만 원 ~ 40만 원, 1cm 이하면 40만 원 ~ 50만 원, 1cm 이상이면 50만 원 이상입니다.
흑자 리팟레이저 후기
저는 최근에 리팟레이저 치료를 받았는데요. 저는 아이도 낳고 나이가 있다 보니 검버섯이 올라오기 시작하더라고요.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정도로 퍼져나가는 것 같아 상담을 받았습니다. 검버섯인 줄 알고 지냈던 것이 흑자라고 하시더라고요.
일단 전 흑자든, 검버섯이든 없애고 싶었고 리팟레이저에 대한 상담을 받았습니다. 리팟레이저는 많은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고 보통 3회 이하에서 치료가 끝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1cm 정도 됐는데 40만 원으로 비용 책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예약 일정에 따라 시술했는데, 사진 찍고 마취크림 받고 시술까지 하니 한 3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시술 자체는 5분 정도밖에 안 걸려서 금방 끝났어요.
통증은 마취 크림 받고 하니 그렇게 아프진 않고요. 조금 따가운 정도였습니다. 처방약과 연고를 주고 습윤 밴드를 붙여줍니다.
2주 정도 유지하고 밴드를 뗐는데 효과가 나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좀 두껍게 화장을 해야 가려졌다는 느낌이라면 지금은 얇게 화장해도 충분하다는 정도이고 조금씩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가 재생되니 더 좋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검버섯이나 흑자 같은 것으로 고민이 있으시다면 한번 상담받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리팟레이저를 하는 병원이 많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정보 많이 찾아보시고 좋은 병원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