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부자가 될 수 있는 관상은 어떤 관상일까요?

얼굴은 그 사람의 세월의 흔적을 담은 자취입니다. 즉, 스스로 노력하고 꾸준히 발전시킨다면 관상 또한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는 부자의 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상은 생김새뿐만 아니라 사람의 태도, 버릇, 정신, 마음 씀씀이 등을 총체적으로 이야기합니다. 관상학자들은 “관상은 자연의 섭리를 바탕으로 한 경험 학적 통계학”이라고 정의합니다.

얼굴의 찰색(察色), 기색(氣色)을 통해 길흉화복의 정도를 분석하고 성격, 심리 상태를 진단해 자신이 삶을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 역할을 하는 것이 관상이라고 합니다.

관상이 중요한 이유


앞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관상이 중요한 이유는 그 사람의 기록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옳은 방향으로 살아왔다면 얼굴에는 좋고 바른 버릇의 흔적이 새겨진다고 하며, 관상을 볼 줄 아는 사람은 이러한 것들을 잡아냅니다.

관상은 숨겨진 재능을 찾아내고 미래가치를 제시하며 그 인간의 내면을 바라보는 학문이라고 합니다.

좋은 관상 VS 나쁜 관상

우리는 흔히 ‘관상이 좋다’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관상이 좋다고 해서 인생이 잘 풀리는 것만은 아니며 반대로 나쁜 관상이라고 해도 나쁜 일만 일어나지도 않습니다.

흔히 고통 없이 평범하게 사는 사람들의 관상은 정말 평범한 관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평범한 관상은 큰일이 벌어질 일도 없기 때문에 사고칠 일도 없지만 발전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큰 고통 없이 살아간다고 합니다.

유재석-관상-이미지

좋은 관상과 나쁜 관상의 가장 큰 차이점은 좋은 관상을 가졌다면 큰 시련이 오면 그것을 잘 이겨내고 목표를 이루는 반면 나쁜 관상은 성과 없는 일에 계속 매진하고 발전이 없어 인생을 힘들게 한다고 합니다.

‘좋은 관상’은 이목구비 비율이 잘 맞는 반면 ‘나쁜 관상’은 이마가 지나치게 좁거나 광대뼈가 너무 튀어나오는 등 불균형합니다. 이목구비 크기와 균형이 안 맞아도 조화를 이루면 좋은 관상입니다.

잘생기고 예쁘다고 해서 관상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기 어려운 이유가 조화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각 얼굴 부위별 관상

머리카락이 처음 나는 곳부터 눈썹 위까지를 ‘초년’, 눈썹부터 코끝까지를 ‘중년’, 코끝에서 턱끝까지를 ‘말년’으로 봅니다. ‘이마가 튀어나오면 초년운이 좋다’는 이야기가 나온 이유입니다.

이마는 말년 운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마에 흉터가 있다면 깨끗하게 지우는 편이 좋으며 주름은 관상과 관계가 없습니다. 단 너무 튀어나온 이마를 가지면 배우자 복, 부모 복이 없습니다.

김태희-관상-이미지

중년운에는 코가 중요합니다. 코는 재물을 뜻하는 재백궁(財帛宮)이라고 하는데, 쓸개를 거꾸로 매단 것처럼 끝이 뭉툭하고 두툼한 코, 현담비(懸膽鼻)가 재물을 부릅니다.

넓고 기름진 땅이 좋듯이 턱도 넓은 형태가가 말년운이 좋은데 턱이 뾰족하면 뿌리가 튼튼하지 못해 흔들리는 나뭇가지와도 같아 말년에 힘들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론 눈은 성격, 가치관, 재물, 학습 정도 등 사람의 수많은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눈이 관상에서 가장 주요한 부위입니다. 총기가 깃든 눈, 검은 자와 흰자 구분이 뚜렷한 눈, 흰자가 깨끗하고 피곤해도 충혈이 잘 되지 않는 눈, 눈동자가 맑은 눈일수록 좋습니다.

귀는 귓불이 두툼하고 타원형이며 단정하게 생긴 귀가 무난한 귀, 좋은 귀입니다. 귓불이 축 처지고 살이 붙어 있으면 복이 있다고 하여 명예가 따르는데, 끝이 뾰족한 귀는 ‘연예인 귀’라고 해 문화예술계 종사자가 그런 귀를 갖고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치아도 관상에서 중요한 영역인데 가지런하고 살짝 노란빛을 띠면 관상학적으로 좋습니다. 치아가 균일한 사람은 일 처리도 꼼꼼합니다.

유재석의 경우는 정형화된 곳에서 일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치아가 정돈되면 창의성이 떨어져서 오히려 관상학적으로는 좋지 못합니다.

점 또한 ‘복점’, ‘흉점’이 있어 관상에 포함되는데 점은 모양과 색에 따라 길흉이 달라져 획일적으로 진단할 순 없어도 등, 배, 가슴, 성기, 발바닥 등 옷 속에 가려질 수 있는 숨겨진 점 중에 좋은 것이 많습니다.

얼굴에 있는 점 중에선 눈 밑에 있는 ‘눈물점’, ‘이마점’은 부정적인 요소인데 눈물점은 이름처럼 ‘울 일이 생긴다’고 하여 성취가 힘들고 이마에 난 점은 관직, 승진, 윗사람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입술 가까이에 점이 있으면 ‘도화’와 연관돼 이성관계가 복잡해지며 귀에 있는 점은 ‘총명함’을 가리킵니다.

재물운으로서의 최고 관상: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과 고 구자경 LG그룹 회장

고 이건희 회장의 경우 코나 이마가 관상학적으로 좋지 않지만 눈이 맑고 투명하여 재물운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고 구자경 회장은 길고 갸름한 ‘거북이 눈’을 가졌는데 이는 장수, 명예, 재물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부자의 4가지 유형

부자와 거지의 말투 3가지 차이점

우리나라 부자의 기준 및 노후 준비 상황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