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살아가면서 부자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어차피 나와는 상관없는 거리가 먼 단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부자가 되는 과정을 생각해보면 몇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부자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속형 부자
- 로또형 부자
- 자수성가형 부자
- 자산관리형 부자
상속형 부자
부자인 부모에게서 태어나 자연스럽게 부를 물려받게 되는 유형입니다.
로또형 부자
로또로 일확천금의 꿈을 꾸는 사람들이 많은데, 1등 당첨 확률은 대략 814만분의1로 매우 희박합니다.
국내 로또복권의 평균 당첨금액은 20억원 정도로 세금을 제외하면 14억원 정도입니다. 낮은 확률을 뚫고 당점이 돼도 바로 부자가 되기엔 부족해 보입니다.
자수성가형 부자
고소득 전문직종이 되거나 사업으로 성공하는 등 개인의 역량을 통해 인적 소득을 충분히 만드는 방법입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지만 탁월한 재능과 엄청난 노력이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결과를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자산관리형 부자
경제활동을 하면서 꾸준한 자산관리를 통해 50대 이후 은퇴할 즈음에는 걱정 없이 여생을 살아갈 수 있게 되는 유형을 말합니다.
직장인과 같이 평균적인 삶의 모습으로 시작해도 달성 가능하고,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지만 아무나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산관리형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산관리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활용, 올바른 투자 원칙의 실천이 부자가 되는 시간을 단축시켜 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