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전립선 결찰술 비용 그리고 장단점

전립선 결찰술은 커진 전립선을 내시경을 통해 특수 결찰사(실)로 묶어 좁아진 소변 길을 넓혀주는 최소침습적 시술법입니다.

전립선 결찰술 비용


전립선 결찰술은 국내 의료보험 적용이 되지 않아 환자가 내는 비용이 400만∼2,000만 원으로 높지만 실손보험 혜택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보험약관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립선 결찰술 장점

전립선 결찰술은 국소마취로도 간단히 시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심장 질환 등 마취가 부담스러운 경우에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 부위를 절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직검사는 불가능하지만 역행성 사정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역행성 사정이란 사정을 하는 느낌은 있는데 실제 외부로 정액이 나오지 않는 현상입니다.

전립선 결찰술 단점

전립선 결찰술은 본질적으로 비대 부위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재수술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크기가 매우 큰 전립선비대증 환자이거나 이로 인해 요관이 막히는 증상이 있는 경우엔 이 수술은 선택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 빈뇨 원인 6가지 및 완화 방법

가드넬라균 전염과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

아쿠아블레이션 장점 3가지와 치료 기간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