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크레아틴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탈모

크레아틴은 대표적인 근육강화보충제입니다. 크레아틴은 근육이 짧은 지속 시간, 고강도 운동을 위해 에너지를 생성하도록 돕는 대신에 부작용도 있습니다.

크레아틴 효능 효과


크레아틴은 척추동물 근육에 함유된 아미노산 유사 물질로, 체내에서 인산과 결합하여 크레아틴 인산(Creatine Phosphate) 형태로 존재하다가, 우리 몸이 운동 중 에너지가 부족한 상황에서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크레아틴을 섭취함으로써 나타날 수 있는 효과는 근력 증가와 근지구력 향상, 이로 인한 운동 능력 증가로 인한 근육량의 증가입니다.

크레아틴은 70%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된 근육에 수분을 포집하여 근육량을 늘려줄 수 있습니다.

크레아틴-효과-부작용-탈모-이미지

크레아틴 부작용

크레아틴은 사람에 따라서는 매스꺼움과 구토, 설사, 근육 경련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장 질환 환자는 크레아틴 보충제 섭취로 신장기능 악화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크레아틴이 근육 합성을 직접적으로 늘린다는 것이 아니라 저항운동을 할 때에 에너지공급을 도와줄 수 있는 보충제입니다.

따라서 저항운동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크레아틴 섭취는 체중증가만 초래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아틴 복용법

크레아틴은 운동 직후 1회 2~3g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레아틴과 탈모

크레아틴을 복용함에 있어서 탈모에 주의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크레아틴과 탈모 사이의 관련성에 대한 연구는 아직 미비한 부분이 많습니다.

소규모 연구에서는 크레아틴 섭취가 일부 참여자들의 DHT 수치를 증가시켰다는 결과가 있었지만, 이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현재로서는 크레아틴이 모발 탈모를 직접 유발한다는 결론을 내리기에는 이른 상황이라는 것이 대다수의 결론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내면의 근육을 키우는 방법 5가지

탈모 케어 제품 선택시 고려해야할 사항

탈모의 원인과 성별에 따른 모양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