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토기 퇴치 방법 4가지 어렵지 않아요

톡토기는 흙 속에 사는 1~2㎜ 정도 하는 하얀 색깔의 작은 곤충인데, 꼬리로 스프링처럼 치고 톡톡 뛰어올라 톡토기(spring tail)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톡토기 퇴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톡토기 익충 여부


검색을 해보면 톡토기는 익충으로 주로 나옵니다. 톡토기는 유기물을 분해해 땅에 영양분을 준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톡토기는 감염성 바이러스나 세균을 옮길 가능성이 있어 접촉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톡토기는 살충제를 많이 뿌려야 박멸할 수 있는 데다 번식력까지 왕성합니다.

톡토기-퇴치-방법-이미지

톡토기 먹이

톡토기는 식물성 물질을 주로 먹는데, 때로는 상해를 입은 작물이나 버섯을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톡토기 퇴치 방법

톡토기를 퇴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방역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방법으로 방역업체에 문의하면 한 두 번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며 몇 번의 방역이 실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완전 박멸은 쉽지 않다고 합니다.

2. 화분 제거

톡토기는 흙을 좋아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톡토기가 주로 발견되는 곳은 화분인데 화분을 집에서 없앤다면 톡토기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식물을 취미로 키우신다면 타협이 필요해 보입니다.

3. 집안의 틈 막기

집안에 흙은 화분 뿐만 아니라 우리가 눈에 보이지 않는 틈에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런 틈을 통해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실리콘 작업 등을 통해 틈새를 메우는 것이 좋습니다.

4. 살충제 뿌리기

개체수를 줄이는 것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오킬 같은 제품을 사용하면 됩니다. 방 모서리나 틈이 있는 곳에 정기적으로 뿌려주면 도움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공벌레 퇴치 방법 2가지와 쥐며느리와 구분

좀벌레 생기는 이유와 특징 및 퇴치법

섶벌레 특징과 퇴치 방법 4가지

goodnewswellnesslifestyle-이미지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