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가장 해가 먼저 뜨는 곳인 포항의 매력적인 관광지인 호미곶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호미곶은 상생의 손과 함께 광활한 메밀꽃밭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 글에서는 포항 호미곶 주차, 교통, 구경거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항 호미곶 주차 및 교통편
호미곶 주변에는 주차장이 있으며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호미곶 해맞이 광장 주차장 입구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호미곶은 대중교통으로도 접근하기 쉽습니다. 9,000번 버스나 동해 지선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버스 배차 간격이 길기 때문에 시간을 잘 맞춰서 계획을 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항 호미곶 차박
차박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포항 호미곶은 차박 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무료 주차장이며, 화장실도 주차장 양쪽에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은 곳이었고, 볼거리도 많아서 즐겁습니다.
포항 호미곶 구경거리
포항 호미곶은 일출을 보러 많이들 가시는데요 호미곶에는 일출 및 상생의 손 말고도 구경해야 할 것이 여러 가지가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메밀꽃밭
매월 철에 맞게 꽃들이 펼쳐진 넓은 들판입니다. 이 들판은 대보리 318-2에 위치해 있으며, 호미곶 해맞이광장 주차장 입구 서쪽 1로 들어가서 주차한 뒤 길만 건너면 보입니다.
6월에는 하얀 메밀꽃이 한가득 심어져 있어요. 엄청 넓고 꽃이 정말 많아서 마치 꽃밭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매월 철에 맞는 꽃들을 심는다고 하니 잠깐 시간을 내서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해맞이 광장과 상생의 손
호미곶을 방문하면 호미곶 해맞이 광장을 지나가게 됩니다. 광장은 보도블록이 다 깔려 있고 생각보다 넓습니다. 또한 광장에는 상생의 손과 동일한 동상이 있어서 가까이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이 동상을 지나서 바다를 바라보면 유명한 상생의 손이 바다 위에 놓여있어요.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찍으려면 촬영자가 뒤로 가서 줌을 당기면 됩니다.
또한 상생의 손 옆에는 스카이 워크처럼 바다 위를 걷는 느낌을 주는 산책로도 있으니 함께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새천년 기념관
호미곶에 도착해서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나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커다란 건물입니다. 이 건물은 새천년 기념관으로, 원형 아치로 감싸여 있어서 매우 웅장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호미곶은 일출 명소로 이미 유명한 곳이지만, 이런 거대한 건물을 보고 나니 더욱 그 특별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 가마솥
해맞이 광장 중간쯤에는 커다란 가마솥이 있습니다. 이 가마솥은 전국 최대의 가마솥으로, 한민족 해맞이 축전 행사 때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2만 명분의 떡국을 끓일 수 있는 크기라고 하니 정말로 어마어마한 가마솥이었습니다.
5. 연오랑 세오녀
이 상은 신라시대의 연오랑 세오녀 설화를 주제로 한 것으로, 거대하게 세워져 있습니다.
연오랑 세오녀 설화에 대한 설명도 함께 나와 있어서 읽어보시면 더욱 흥미로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