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아이가 바닥이나 옷에 그려놓은 낙서로 고민하는 주부들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지우기 힘든 유성매직 등으로 옷에 낙서를 하면 정말 난감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옷에 유성매직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 법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제품으로 옷에 묻은 유성매직 지우는 법을 소개합니다.
1. 바세린
바세린은 유성매직이나 얼룩, 크레용 등 낙서를 지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면제품에 바세린을 묻혀서 닦아주면 바세린에 든 석유 화학 성분이 때를 녹입니다.
2. 선크림
옷에 묻은 유성 매직 자국을 지우는 데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선크림의 기름 성분이 유성 매직을 녹여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3. 물파스
물파스를 사용하여 유성매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성매직이 묻은 천이나 피부에 물파스를 톡톡톡 두드리면 유성매직 부분이 녹아 지워집니다.
4. 버터
버터를 이용해 유성매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른 헝겊이나 수건에 버터를 골고루 발라 유성매직이 묻은 옷이나 가방, 커튼 등을 닦으면 유성매직이 지워집니다.
버터의 기름 성분이 유성매직의 잉크를 제거하는 원리입니다. 고가의 옷이나 민감한 소재의 옷감에는 다른 방법보다 버터를 사용하는 것이 손상 방지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