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을 하다 보면 염색약이 피부에 묻어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머리에 새치가 많아 가끔 염색을 하는데요 가끔 손이나 얼굴에 묻어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염색약 지우는 방법,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색약 지우는 법 및 주의할 점
염색약 지우는 방법을 소개하기 전에 먼저 주의할 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매니큐어 리무버와 같은 자극적인 제품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매니큐어 리무버는 피부에, 특히 얼굴 피부에 너무 자극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빨리 씻기
염색약이 피부에 스며들기 전에 가능한 한 빨리 씻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을 염색하고 난 후 손과 얼굴 등에 묻어있는 염색약을 씻어내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피부에 스며든 염색약은 제거하기 어려운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2.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나 베이킹 소다가 함유된 치약 등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염색약을 화학적으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손에 쥐고 문지른 후 씻어주면 됩니다.
단, 본인이 민감성 피부인 경우에는 소량의 베이킹 소다를 물에 섞어 피부에 바르고 가볍게 문질러 보시고 피부가 따갑거나 붉게 올라온다면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베이킹소다와 물 그리고 레몬즙을 약간 섞어 주면 얼룩이 더 잘 지워질 수도 있습니다.
3. 오일
올리브 오일이나 베이비 오일 등의 오일 기반의 제품이 있다면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일도 베이킹 소다처럼 염색약을 지우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민감성 피부라면 베이킹 소다보다 오일이 조금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화장솜에 오일을 적셔 염색약을 제거할 부분을 몇 분간 문지른 후 따뜻한 물로 씻어주세요 여러 번 같은 방법으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염색이 묻은 부분에 베이비오일이나 올리브 오일을 피부에 듬뿍 바르고 하루 정도 후에 따뜻한 물로 씻어보시기 바랍니다.
4. 세제
집에서 사용하는 퐁퐁 등의 주방세제가 있다면 비누처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번에 지워지지 않는 다면 세제를 수건 등에 묻혀서 염색약을 지울 부분에 문지른 후 따뜻한 물로 씻어주세요.
5. 식초
사실 식초는 잘 알려지지 않은 민간요법입니다. 염색약에 성분에 따라 지워질 수도 있고 지워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식초에 거부감이 없다면 식초로 염색약이 묻은 부분을 문질러 보세요.
6. 얼룩 제거제 또는 얼룩 제거용 티슈
인터넷에서 얼룩 제거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먆은 얼룩제거제를 판매하고 있으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약국에서는 얼룩 제거용 티슈를 판매하고 있으므로 위의 방법으로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시도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