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화를 구매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가 흔히 아는 나이키나 아디다스는 발볼이 좁은 편이라 아시아인의 특징에 잘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발볼이 넓은 미즈노 축구화를 찾게 됩니다. 미즈노 축구화의 등급과 사일로별로 미즈노 축구화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미즈노 축구화 등급
미즈노 축구화 등급은 순위대로 매겨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재팬
- 엘리트
- 프로
- 셀렉트
- 클럽
즉 재팬이 가장 최상위 등급이며 클럽이 보급형 등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즈노 모델을 보면 사일로 뒤에 위와 같은 등급이 표시되어 있으니 그걸로 미즈노 축구화 등급을 구분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모델명이 다음과 같습니다.
- 미즈노 모렐리아 네오3 베타 재팬
- 미즈노 모렐리아 네오3 프로
미즈노 축구화 추천 사일로
축구화를 고르실 때는 사일로라는 것이 있습니다. 미즈노의 경우 다음과 같이 4가지 종류로 구분됩니다.
- 모렐리아
- 모나르시다
- 레뷸라
- 알파
위의 사일로에 따라 원하는 스타일을 고르시면 됩니다.
1. 모렐리아
미즈노의 대표 클래식 모델로 클래식한 느낌입니다. 기능과 디자인적으로 나쁘지 않으며 보통 모든 포지션을 소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 모나르시다
모나르시다는 착용감에 중점이 되어있습니다. 발볼이 넓게 나오는 것이 특징으로 모렐리아의 와이드핏 버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역시 모든 포지션에서 사용됩니다.
3. 레뷸라
레뷸라는 성능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어퍼가 도톰하여 퍼스트 터치에 유리한 마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벼운 것이 특징으로 공격수들이 주로 신습니다.
4. 알파
알파는 스피드에 특화되어 있는 모델입니다. 보통 천연가죽이 아니라 인조가죽이 사용되고 이로 인해 기능적인 특징들이 부각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