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발 통풍 증상 3가지와 치료 방법

일반적으로 통풍은 엄지발가락, 발목, 무릎 등 관절이 빨갛게 부어오르며 통증을 유발합니다. 발 통풍으로 인해 갑자기 통증이 느껴진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 통풍 초기 증상


발에 통풍이 왔을 때 대표적인 초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극심한 통증
  2. 부종
  3. 발적

초기 통풍이라 볼 수 있는 급성 통풍관절염 증상은 가벼운 자극이나 움직임에도 발가락, 발목, 무릎 등 하지 관절에 나타나는데 이중에서도 엄지발가락이 가장 흔합니다.

통증은 주로 밤에 나타나며 증상 발생 후 8~12시간에 가장 심해지고 1~3일 정도 지속됩니다.

발-통풍-증상-치료-방법-이미지

발 통풍 치료

발 통풍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2년 이내 80% 이상 재발하며, 만성 결절 통풍관절염으로 진행하면 관절 손상뿐 아니라,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당뇨병, 만성 신질환, 심뇌혈관질환 등 합병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통풍은 증상이 생기면 빠르게 치료해서 관절 손상을 막고 합병증을 예방해야 합니다.

치료 방법은 보통 약물 치료를 실시하는데 약제는 콜히친, 비스테로이드소염제, 글루코코티코이드 중에서 개인의 상황에 맞는 약제를 선택합니다.

1년에 2회 이상 통풍 발작이 발생하는 경우, 요로결석이나 만성 신질환이 있는 경우, 통풍결절이 있는 경우에는 요산저하제를 꾸준히 사용해 요산 농도를 적절히 유지해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요산 수치 낮추는 방법 5가지와 요산 관련 음식

손 관절 통증의 원인과 완화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송담 효능 6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먹는 법

goodnewswellnesslifestyle-이미지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