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효율적인 운동을 위한 추천 어플 5가지

어플을 사용하는 것은 운동에 있어서 중요한 활동이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건강한 삶에 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즐거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앱을 소개합니다.

1. 나만의 러닝 일지: 런데이


런데이는 내가 달린 시간과 페이스, 거리를 자동으로 기록해 줍니다. 게다가 초보자 코스부터 마라톤 도전자 코스까지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런데이-운동-어플-이미지

러닝을 하는 동안 음성 트레이너가 달리기에 대한 각종 지식과 조언을 해줍니다. 규칙적인 러닝 생활을 꿈꾸는 초보 러너에게 추천하는 최고의 러닝 일지입니다.

2. 트레킹 코스가 3D 영상으로: 리라이브

리라이브는 유저가 GPS를 켜 놓고 운동을 하면 그 루트를 모두 기록해 3D 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앱입니다. 이동 경로 중 원하는 지점에서 사진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순토, 가민 등 스마트 워치와 연동이 가능해 과거 운동 기록도 3D 영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리라이브-운동-어플-이미지

SNS 공유도 손쉬워 친구들과 운동 코스를 공유하기에도 좋습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나뉘는데 짧은 운동이라면 무료 버전을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3. 라이더에게 핫한 앱: 스트라바

자전거 라이딩을 좋아한다면 주목. 스트라바 앱은 라이더들의 주행 기록을 저장해 공유하고 서로 선의의 경쟁을 부추기는 앱입니다. GPS가 지원돼 그저 켜 놓고 달리기만 하면 이동 거리와 주행 시간이 자동 기록됩니다.

스트라바-운동-어플-이미지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속도계나 운동용 스마트 워치와 연동하길 추천합니다.

주행 기록뿐만 아니라 SNS 기능도 있어서 클럽에 가입하면 더 재미있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순 기록용은 무료로 충분하지만, 순위 경쟁을 원한다면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4. 운동의 최고 효율을 위해: 밀리그램

밀리그램은 아침, 점심, 저녁, 간식까지 철저한 식단을 기록해 줍니다. 깔끔한 UI 덕분에 사용법이 상당히 쉽고 운동량, 몸 상태, 수분 섭취량 입력까지 가능해 요즘 프로 식단러들 사이에서는 핫한 앱입니다. 전반적인 건강 관리 앱으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밀리그램-운동-어플-이미지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으로 나뉘지만, 기록만 남기기엔 무료 버전도 충분합니다.

5. 몸을 만들어 주는 기록: 번핏

헬스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필수적으로 깔아야 할 앱입니다. 번핏은 가슴, 어깨, 하체 등 운동 부위를 세세하게 나눠 기록해 줍니다. 수행 무게와 횟수를 기록해 놓으면 그날의 운동량을 요약해 줘 한눈에 파악하기 좋습니다.

번핏-운동-어플-이미지

운동 커스텀이 가능해 좋아하는 헬스 유튜버의 루틴도 따라 하고, 몸도 만들고. 그야말로 헬스에 최적화된 앱입니다. 유튜브와 연동되기 때문에 기구 사용 방법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홈트레이닝 기록도 가능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수면의 중요성과 정신건강을 관리하는 방법

MZ세대가 운동하는 5가지 방법

꾸준한 운동보다 운동량을 채우는 것이 더 중요

goodnewswellnesslifestyle-이미지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