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숙취는 고통스럽습니다. 숙취는 두통과 함께 숙면을 망치기도 하고 영원히 술을 끊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숙취를 예방한다면 조금이나마 술자리를 즐길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숙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고자 합니다.
1. 음주 전에 무언가를 먹기
음주 전에 무언가를 먹으면 숙취를 예방하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이 먹을수록 오히려 숙취가 덜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음식이 위장에서 숙취의 주요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 생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피자와 파스타와 같은 지방이 많고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지방이 신체의 알코올 흡수를 늦추기 때문에 숙취 예방에 가장 좋습니다만 건강을 위해서는 연어, 송어, 고등어와 같이 몸에 좋은 지방산을 함유한 기름진 생선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2. 음주 전에 비타민을 복욕하기
신체는 알코올을 분해할 때 많은 비타민과 영양소를 사용하는 반면 알코올 자체는 필수 비타민 B를 파괴한다고 합니다. 신체에서 비타민이 고갈되면 숙취로 이어지므로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숙취에 가장 좋은 비타민은 비타민 B입니다.
비타민 B가 많이 포함된 고기 및 우유 및 치즈와 같은 기타 동물성 제품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숙취에 도움이 되는 올리브유
이상할 수도 있는 조언이지만 지중해에서는 음주 전에 올리브유 한 숟가락을 먹는 것으로 숙취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 기름진 음식을 먹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올리브유의 지방은 신체의 알코올 흡수를 제한하므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만 먹기 거북하다면 올리브유에 빵을 찍어 먹거나 샐러드 위에 뿌려먹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4. 독하지 않은 한 가지 술만 마시기
술을 섞는 것은 숙취에 있어 최악의 적입니다. 이것은 다양한 알코올에 다양한 첨가물, 향료 및 기타 요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칵테일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이상의 알코올이 함께 혼합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 치명적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벼운 술을 선택하십시오. 브랜디, 위스키, 버번 및 일부 테킬라와 같은 술은 발효 및 증류하는 과정에서 형성되는 독소 농도가 더 높습니다.
이러한 독소는 숙취의 심각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보드카와 같은 술을 마시는 것이 오히려 숙취에는 더 나을 수 있습니다.
5. 숙취 예방을 위해 우유를 마시기
우유는 위장 내벽에 피막을 형성하여 혈류로 흡수되는 알코올의 양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유는 칼슘과 비타민 B의 건강한 공급원이므로 우유를 마시는 것은 숙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