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전어철 기간과 신선한 전어 고르는 법

전어철 기간의 가을 전어는 품귀 현상 때문에 귀한 대접을 받습니다. 보통 여름에 주로 싸게 먹을 수 있는데 가을에는 수요의 폭등으로 인해 ‘금전어’라는 말까지 생겨날 정도입니다.

전어철 기간


사실 전통적으로 전어 제철은 8월 ~ 10월 사이였습니다. 하지만 전어의 경우 금어기가 5월 1일~7월 15일인데 금어기 직후에도 잡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온난화 때문입니다. 가을 전어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경우이지만 최근에는 온난화와 여름 전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최근에는 7월 중순부터 전어 제철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전어철-기간-신선한-전어-고르는-법-이미지

전어 고르는 방법

신선한 전어를 고를 때 눈알과 비늘을 유심히 살펴야 합니다. 눈알이 맑고 깨끗한 것이 신선한 전어로, 구이용으로 알맞은 덜 신선한 전어는 눈알에 피가 고여있고 탁합니다.

또한, 신선한 전어는 비늘이 은빛으로 빛나는 반면, 덜 신선한 전어는 비늘이 군데군데 떨어져 있고 은빛이 옅습니다.

그리고 전어의 아가미 옆의 점이 뚜렷하다면 신선한 것입니다. 덜 신선한 전어는 이 점이 흐릿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을 전어가 맛있는 이유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시기의 전어는 살이 오르고 지방이 많으며 뼈가 연하고 육질이 부드럽습니다. 뼈째 먹으면 씹을수록 고소하고 감칠맛이 납니다. 가을 전어가 맛있는 이유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8월 제철회 3가지 종류와 특징

9월 제철회 6가지 종류와 특징

10월 제철회 8가지 종류와 특징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