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K-POP으로 인해 한류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남미 지역에서 특히 베네수엘라에서 굉장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베네수엘라 국제결혼, 여자 성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 대한 관심에서 사랑으로
흥이 많기로 유명한 남미 지역에서는 K-POP에 대한 인기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이 아이돌 그룹 BTS, 슈퍼주니어, EXO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남미의 젊은 여성들이 한국에 관심을 갖게 되고 자연스럽게 한국 사람들과 친분을 쌓기 원하게 되면서 친구에서 연인으로 연인에서 국제결혼까지 이어지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동남아 국가의 전문 결혼정보업체를 통해 결혼을 하는 경우와는 반대로 남미에서는 해당 국가의 유학 또는 한국에서 유학하고 있는 남미 출신의 배우자들과 결혼을 하는 경우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베네수엘라 사람들의 성
베네수엘라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성에 대해 굉장히 개방적입니다. 초등학교에서부터 성교육은 기본이고 빠르면 20대 초반에 결혼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아이도 요즘 우리나라처럼 30대에 낳지 않고 대부분 20대 초중반에 아이를 낳습니다. 때때로 10대 중반에 결혼하는 경우도 있기도 합니다.
아이는 보통 두 명 정도 낳는 것이 일반적인데 베네수엘라는 가톨릭 국가이기 때문에 낙태에는 부정적입니다.
베네수엘라 사람들의 결혼과 이혼
베네수엘라는 결혼과 이혼에 대해 큰 거부감이 없는 편입니다. 그래서 한부모 가정이 이상할게 없는 나라입니다. 베네수엘라에서 이혼은 그만큼 흔한 일입니다. 이혼 사유도 우리나라처럼 성격 차이인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대부분 ‘성’에 대한 부분이 이유라고 합니다. 따라서 베네수엘라의 경우 불륜에 대해서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편입니다. 워낙 낙천적인 나라이기 때문에 불륜에 대한 인식이 우리나라와는 다른 편입니다.
베네수엘라에서 이혼을 할 경우 대부분 아이의 양육권은 엄마가 가져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베네수엘라는 이혼이 많은 만큼 재혼도 많은 나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혼을 하더라도 특별한 문제가 없이 잘 지내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재혼 또한 베네수엘라의 일반적인 가정의 모습입니다.
베네수엘라 여자 성격
또한 그렇기 때문에 여성들의 옷차림이 우라나라에 비해 과감한 편입니다. 자신의 몸매를 드러내는 데 거부감이 없는 편입니다. 여성들의 옷차림만큼 베네수엘라 여성의 성격도 시원시원한 편입니다. 또한 사교성이 풍부하며 낙천적입니다.
여성들의 옷차림이 과감한 만큼 화장과 반지나 귀걸이 같은 액세서리의 착용도 어린나이에 시작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보기에는 민망할 정도의 옷차림을 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베네수엘라는 라틴계열의 음악을 즐기는 나라입니다. 음악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베네수엘라 사람들 대부분 낙천적이고 흥이 있습니다.
베네수엘라 국제 결혼의 문제점
가장 어려운 문제로는 언어문제가 있는데 이 부분은 서로 노력한다만 시간이 해결해주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비용 부분에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베네수엘라 국제결혼 비용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다른 나라의 사례를 들면 일반적인 경우 2000만 원에서 3000만 원 수준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국제결혼 전문업체를 통해 상담하시면 자세한 금액을 알 수 있으니 꼭 상담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국제결혼에 필수 F-6비자
국제결혼을 하고 한국에서 외국인 배우자와 생활하기 위해서는 외국인 배우자가 결혼이민 비자 즉 F-6 비자를 허가받아야 합니다. 보통 아래 두 가지의 경우로 신청방식이 나뉩니다.
- 외국 현지에 배우자가 거주하는 경우: 초청의 방식으로 재외공관에 F-6-1 비자를 신청하는 방법
- 외국인 배우자가 한국에 거주하는 경우: 합법적인 다른 비자로 한국 체류 시 국내 출입국사무소에 체류자격 변경
위 두 가지 방식으로 신청하는 경우 소득요건, 거주요건, 한국어 요건 등은 공통적으로 갖추어야 할 사항이며 신청자는 각자의 상황에 맞는 서류들을 갖추어 제출하여야 합니다.
서류 미제출 또는 중요정보가 누락이 되면 불이익이나 불편을 겪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서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