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극초기의 경우, 별다른 자각 증상이 없어 대다수의 여성들은 임신초기증상을 인지하지 못하고 넘어가기 쉽습니다. 임신극초기증상은 증상이 다양해 정확히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아래는 임신 극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보편적인 증상들입니다.
- 생리가 없어집니다. 매달 예정된 생리일에 생리가 없다면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임신 중에도 출혈이 소량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생리와 다른 점이 있다면 임신과 관련된 다른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임신 초기에는 식욕이 줄고 속이 메스껍거나 구토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속 쓰림, 소화불량 등의 위장 장애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생리가 지연되면서 위장 문제가 있다면 임신 가능성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유방이 커지고 통증을 느끼거나 유두와 주변 부위, 혹은 외음부의 색이 짙어집니다.
- 피로감이 느껴지고 몸이 무력해지며 잠이 오거나 체온이 올라가 미열이 나고 감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 소변이 자주 나오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래 배뇨장애가 있었다면 임신 후 더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요로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소변을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 아랫배나 허리가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출혈과 함께 배가 아프거나 갑작스럽게 아픔을 느낀다면 유산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산부인과를 찾아 확인하셔야 합니다.
- 두통, 변비, 코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여성 장애인은 장애 정도에 따라 임신 중 몸의 변화 외에도 장애로 인한 다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냉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질 분비물이 많아집니다. 이때의 질 분비물은 냄새가 나지 않는 끈끈한 유백색으로 가렵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분비물의 색이 핏빛이거나 거무스름하다면 출혈이나 초기 유산 증상일 수 있으니, 곧바로 산부인과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가슴
임신 3주 차 정도 되면 유방통이 나타나고, 유두색이 짙은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설사
임신 초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소화기계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여성들은 변비를 경험할 수도 있고, 반대로 설사를 경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증가는 장 운동을 느리게 할 수 있지만, 개인에 따라 장 운동이 활발해져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설사가 임신의 흔한 증상은 아니며, 다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임신 테스트기 등을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