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LG U+에서 알뜰폰으로 번호이동 준비하기

저는 남편과 함께 LG U+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남편이 폰에 크게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최신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통신요금은 비싸게 느껴져서 알뜰폰으로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알뜰폰으로 번호이동할 때 준비해야 할 것


고수들은 초보들의 마음을 잘 모릅니다. 저도 알뜰폰으로 처음 이동했기 때문에 고생을 했지만 결국에는 성공했습니다. 저와 같은 아픔을 겪지 않도록 제가 아는 한에서 최대한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지금부터 LG U+에서 알뜰폰으로 번호이동할 때 준비해야 할 것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원하는 요금제 찾기
  2. 결합 확인하기
  3. 더욱 저렴한 곳을 찾기
  4. 유심 구입하기

1. 원하는 요금제 찾기

사람마다 폰을 사용하는 방식은 다릅니다. 아마 그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을 것입니다. 대형 3사에는 다양한 요금제가 있는데 이에 대응하는 알뜰폰 요금제는 굉장히 많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요금제를 확인하고 변경하고자 하는 요금제를 찾는 것이 가장 먼저 할 일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찾는 방법은 굉장히 많은데 가장 편한 방법은 알뜰폰 요금제를 모아놓은 사이트에서 검색해 보는 것입니다.

보통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니 마음에 드시는 사이트에 가셔서 요금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단, 마음에 드신다고 덜컥 바로 가입하지 마세요. 조금 더 알아보셔야 할 이유를 2번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2. 더욱 저렴한 곳을 찾기

마음에 드는 요금제를 고르셨으면 그 요금제를 서비스하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똑같은 요금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조금 더 싼 요금제가 나올지도 모릅니다. 그 이유는 알뜰폰 요금제는 행사를 자주 하는데 사이트에서 제시하는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또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LG-U+에서-알뜰폰으로-번호이동-준비하기-이미지

위와 아래는 같은 요금제이지만 가격이 애매모호하게 다릅니다. 위와 아래는 할인 전 금액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계산 결과는 아래가 조금 더 비쌉니다.

LG-U+에서-알뜰폰으로-번호이동-준비하기-이미지

3. 결합 확인하기

제가 알기로는 SK나 KT와는 다르게 LG U+ 는 알뜰폰의 경우 ‘참 쉬운 가족 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LG U+ 를 사용할 때 결합 상품에 가입되어 있어 할인을 받고 있었다면 알뜰폰으로 이동하게 되면 이 결합이 해지가 됩니다.

따라서 알뜰폰으로 번호 이동 후에는 반드시 다시 결합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결합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아래 페이지에 가면 그에 해당하는 회사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유심 구입하기

‘난 알뜰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라고 생각하고 LG U+라면 그냥 ‘모두의 유심’ 같은 많은 회사를 이용할 수 있는 공용 유심을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모두의 유심’은 많은 알뜰폰 회사를 지원하는 유심입니다. 참고로 ‘모두의 유심’은 이마트 24에서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전 7군데를 돌아다녔지만 어느 곳에서도 발견하지 못하고 결국 택배로 구매했습니다.

유심 구매를 미리 하는 이유

알뜰폰에서 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을 진행하다 보면 사실 유심을 무료로 주거나 혹은 구매를 하게 되어 있는데요. 구매 비용은 7,000원 ~ 10,000원 정도입니다. NFC 기능이 필요하다면 유료를 구매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유심을 미리 구매해 놓으면 바로 셀프로 진행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셀프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5분 ~ 20분 정도면 완료할 수 있으니 저처럼 성격 급한 사람에게는 참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스마트폰 다크모드에 대한 2가지 오해

갤럭시 유심 빼는 법과 교체하는 법

사용자 관점에서의 디즈니 플러스 vs 넷플릭스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