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흑마늘 보관법과 효능 5가지

흑마늘은 생마늘을 구운 뒤 40~90℃ 온도와 그에 맞는 일정한 습도에서 20일간 자연 숙성 및 발효시킨 것입니다. 흑마늘은 숙성과정에서 마늘냄새를 유발하는 휘발성 성분이 줄어들고, 과당함량이 높아져 새콤달콤한 맛이 납니다.

흑마늘 보관법


흑마늘 보관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늘하고 건조한 장소

흑마늘은 습기를 피해야 하므로 서늘하고 건조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의 과일실이나 시원한 창고 등이 적합합니다.

통풍이 잘 되는 곳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여 공기가 순환되도록 합니다. 밀폐된 환경에서는 습기가 쉽게 모여 흑마늘의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

흑마늘은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직접 햇볕이 비치는 곳이나 빛이 직접 닿지 않는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이 가능한 용기에 보관

종이봉투나 메쉬백, 통풍이 가능한 용기에 넣어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면 흑마늘이 더 오래 신선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냉장고 보관 (선택사항)

흑마늘은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하지만, 냉장고에서 보관하면 더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흑마늘을 보관할 때는 위의 지침을 따르면서 개개인의 환경과 사용량에 맞게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흑마늘-보관법-효능-이미지

흑마늘 효능

흑마늘의 효능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높은 항산화 작용
  2. 심장병 및 암 예방
  3. 정력 강화
  4. 피로 해소
  5. 해독 및 살균 작용

흑마늘은 특히 항산화 작용에서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활성산소 제거 효과는 일반마늘보다 10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높은 SOD(Super Oxide Dismutase) 함량과 함께 폴리페놀도 일반마늘보다 10배 이상이며, 특히 생마늘에는 찾아볼 수 없는 유황 화합물 중 하나인 S-아릴시스테인이 있어 항산화 효과가 두드러집니다.

이로 인해 콜레스테롤 감소, 동맥경화 예방, 혈액 정화 기능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한, 흑마늘은 일반 마늘에 비해 안토시아닌과 같은 독특한 성분이 풍부해 인슐린 생성량을 50%까지 증가시킵니다. 이는 특히 심장병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정력 강화, 피로 해소, 소화 촉진, 장 운동 활성화, 간 기능 회복, 신경통 완화, 알레르기 억제, 해독 작용, 살균, 항균 작용,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흑마늘 만드는 법

가정에서도 손쉽게 흑마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깨끗한 통마늘을 보온밥통에 넣고, 보온 상태로 9일 동안 기다립니다. 9일 동안 보온을 유지할 때 마늘의 강한 향 때문에 반드시 베란다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9일이 지난 후에 뚜껑을 열어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2주 동안 숙성시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압력 밥솥을 사용할 때 압력으로 돌리지 말고 보온 상태로 두어야 하며, 상온에서 15일 정도 말린 후에 먹어야 합니다. 잘 건조된 상태에서 먹을 때 독성이 없습니다.

흑마늘 먹는 법

흑마늘의 하루 섭취량은 어린이는 3~4알이 적당하며, 어른은 5알 정도 매일 꾸준히 먹으면 몸의 변화가 시작됩니다. 각자의 체질에 따라 양을 조절하여 섭취하십시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마늘즙 효능 4가지와 부작용

마늘 효능 5가지와 선택 및 보관 방법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11 가지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