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이자 조금이라도 더 받는 방법 3가지

우리는 조금이라도 높은 이자를 받기 위해 눈을 불을 켜고 좋은 상품을 찾습니다. 때로는 특판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 노력해보지만 정해진 수량 때문에 경쟁률이 높아 실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자를 조금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자를 더 받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파킹통장 VS 정기적금·예금
  2. 모바일 전용 상품 눈여겨 보기
  3. 지방 은행 상품 찾아보기

파킹통장 VS 정기적금·예금


최근 가장 눈에 띄는 방법은 목돈을 정기 적금이나 예금이 아닌 파킹 통장에 운용하는 것입니다. 금리가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덜컥 가입기간에 묶여 더 좋은 이자를 선택하지 못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주차를 하듯이 잠시 스쳐 지나가는 것처럼 돈을 묶어 놓은다는 의미의 파킹 통장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서부터 금리 노마드족들 사이에 큰 인기를 불러일으키며 파킹통장계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금융 상품이 토스뱅크의 연 2% 파킹통장입니다. 1억원 이하로 돈을 넣을 경우 매월 따박 따박 2%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자-이미지

모바일 전용 상품 눈여겨 보기

모바일 앱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금융사들이 인터넷, 모바일뱅킹의 예적금 상품의 경우, 오프라인 상품보다 0.1~0.2%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더 주고 있기 때문에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지방 은행 상품 찾아보기

지방 금융사들의 예·적금 금리가 서울 금융사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더군다나 지방의 금융사들이 모바일 뱅킹 도입에 나서며 가입하기 수월해졌습니다.

모바일 뱅킹, 인터넷뱅킹 시대이므로 조금만 손품을 한다면 이자를 조금 더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신용대출 순서와 신용 등급을 관리하는 방법 9가지

금을 똑똑하게 투자하는 방법과 주의할 점

이자부자들이 국고채를 매수하는 이유

Good Life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