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후아힌은 고요한 휴양지로서 다양한 관광 명소를 제공합니다. 왓 카오 타키압 사원, 바나 나바 후아힌 워터파크, 후아힌 비치, 코 탈루 섬 투어, 마르카타야완 궁전, 왓 후아이 몽콜, 신스 페이스, 후아힌 야시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태국 후아힌: 고요한 휴양지의 매력
태국 후아힌은 오랫동안 태국 왕실의 휴양지로서 깊은 전통이 담겨 있는 곳입니다.
프라자티폭 왕이 조용한 어촌 마을을 왕실 휴양지로 바꾸어 놓은 1920년대 이래로 태국 귀족과 상류층이 즐겨 찾는 휴가지가 된 이곳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인의 관광 명소 중 인기가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왓 카오 타키압 사원
왓 카오 타키압 사원은 후아힌 시내에서 약 10km 떨어진 카오 타키압 언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사원은 1784년 라마 1세에 의해 지어진 사원으로, 272m 언덕 위에 젓가락이란 이름의 사원이 있습니다.
사원 내에는 많은 아름다운 조각품과 벽화, 그리고 많은 원숭이들이 서식하고 있어 ‘원숭이 사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후아힌 최고의 뷰포인트이자 이색적인 해변의 전경과 원숭이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2. 바나 나바 후아힌 워터파크
바나 나바 후아힌 워터파크는 후아힌의 대표적인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워터파크는 후아힌의 3개 워터파크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시설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세계 수준의 19개의 흥미진진한 물놀이 기구를 이용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밤에는 다양한 라이브 공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 내에는 샤워시설과 레스토랑, 바, 커피숍, 쇼핑샵, 기념품점 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 방콕 및 주변 현지인들과 외국인들이 가족 단위로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3. 후아힌 비치
후아힌 비치는 태국만 가장자리에 거대하게 자리 잡은 가루처럼 새하얗고 아름다운 해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방콕 주민들도 제일 가고 싶은 휴식지로 손꼽히는 휴양지 중 한 곳입니다.
레스토랑과 리조트, 쇼핑 등 즐길거리가 즐비해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와 붐비기는 곳이지만 북쪽의 클라이강 원팰리스에서 카오 타키압까지 이어지는 해변의 절대적인 아름다움으로 인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해변 중 한 곳입니다. 탁 트인 바다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4. 코 탈루 섬
코 탈루 섬은 후아힌에서 차량으로 2시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한 곳입니다. 이곳은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섬에서 스노클링과 해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호핑 투어 상품으로 유명합니다.
코 탈루 섬에서의 스노클링과 백사장에서의 인생 샷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후아힌의 대표적인 투어 상품입니다.
5. 마르카타야완 궁전
마르카타야완 궁전은 1923년 건축된 라마 6세의 여름 별궁입니다. 이 궁전은 남유럽 타이 전통 건축 양식이 조화를 이루는 티크 목조 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스텔 톤의 이국적인 외관과 내부를 감상하며 당시 왕실 문화 양식을 엿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바로 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푸른 바다를 한눈에 조망하며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동화 같은 궁전입니다.
6. 왓 후아이 몽콜
왓 후아이 몽콜은 태국 남부 출신이자 아유타야 시대의 고승이며 태국인들의 존경을 받는 루엉 퍼 또의 거대 동상이 자리한 곳입니다.
이곳은 14개의 탑과 17개의 불상을 비롯해 사원과 산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으로, 바다를 바라보며 한가롭게 걸으며 평온함을 느낄 수 있어 매년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7. 후아힌 야시장
후아힌 야시장은 해가 지면 100m 남짓 길가를 가득 메우는 노점상들의 행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야시장은 낮과는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태국 내의 다른 지역 야시장보다 먹을거리가 특화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거리 음식과 해산물 식당들을 비롯해 태국 전통 의류, 불법 CD, 장난감, 태국을 상징하는 공예품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방문 가능한 요일과 시간이 달라 취향에 따라 골라 가는 재미가 있는 야시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