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호텔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펫캉스가 가능한 숙소를 추천합니다.
1. 더위크앤리조트
인천 대표 휴양지인 왕산 해수욕장과 을왕리 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한 어반 라이프스타일 리조입니다.
2020년 11월에 오픈해 깨끗하고 세련된 객실이 특징이며 객실 룸 타입만 15가지로 투숙객 유형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행 목적과 투숙 인원에 따라 원하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고객을 일반 고객과 분리한 되어 있는데, 반려동물을 위한 객실은 전용 테라스동에 있습니다. 객실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인테리어와 용품이 마련돼 있습니다.
화려한 부대시설이 눈에 띄는데, 독일, 미국에서 각광받는 블랙라이트 미니 골프장 ‘글로우 핏’이 있습니다. 어두컴컴한 방에서 야광 불빛에 의존해 다양한 코스에서 색다른 골프 퍼팅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워터 슬라이드와 유수 풀, 야외 수영장을 갖춘 워터파크 ‘아쿠아 벤처’가 있고, 을왕리해수욕장과 왕산 해수욕장의 일몰을 볼 수 있는 루프톱도 있습니다.
2. 레스케이프
신세계 조선호텔의 부티크 호텔 브랜드인 레스케이프는 반려인이라면 한 번쯤 꿈꿔보는, 반려견과 함께 떠는 럭셔리한 유럽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레스케이프는 오픈 전부터 펫 프렌들리 정책을 염두에 두고 호텔을 설계했는데, 9층 전체를 펫 플로어로 지정했고, 14개 객실엔 카펫 대신 마루를 깔았습니다.
객실엔 반려견 하우스와 식기, 목줄 등 다양한 펫 제품이 비치돼 있고 프리미엄 펫 뷰티 브랜드인 플로리스 클린의 펫 미스트를 제공합니다.
반려견 전용 식사를 룸서비스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려견용 식기는 사탕수수 자원을 이용해 100%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제품입니다.
또한, 중식당인 팔레드신에는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투숙객이 직접 준비해온 사료나 간식을 반려견에게 먹일 수 있습니다.
3. 소노펫클럽 & 리조트 비발디파크
반려동물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놀이 공간, 병원, 카페, 다이닝 시설을 갖춘 반려동물 프리미엄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반려동물의 동선을 고려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객실을 구성했습니다.
반려동물이 미끄러져 관절 부상을 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 논슬립 플로어로 이뤄져 있고, 침대를 낮게 디자인했습니다.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배기 시스템도 갖췄습니다.
반려동물 전문 세프가 반려 동물을 위한 음식을 선보이는 ‘thinking dog’에 샌드위치, 영양 바와 각종 펫 푸드가 준비돼 있습니다.
반려견이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를 비롯해 스파와 월플을 이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목욕 시설, 반려견 행동 상담센터 등 반려동물을 위한 각종 시설과 서비스가 마련돼 있습니다.